[선가정] 가정의 달 5월 선교 한울법회 / 선기 55년 2021’ /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 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세상을 이룬다.
- 선교신앙
- 2021년 5월 22일
- 5분 분량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 가정의 달 5월 / 선가정 한울법회

재단법인 선교 한울법회, “선가정 신성회복과 정회, 홍익인간의 실현”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취정원사, 5월 가정의 달 맞아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정회(正回)” 특강 진행 _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 선가정은 선교수행공동체 신단수숲마을을 이루고 온 인류가 한가족이 되는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실현해야 한다.
[선교중앙종무원]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교단을 창설하여 천지인합일 정회세상 실현을 모토로 선교종단 수행공동체를 이끌어가고 있는 취정원사께서는 “모두가 근본으로 정회하는 가정의 달이 되기를 기원한다. 정회란 유리된 각자가 한마음의 가정으로 돌아가는 것이며, 뿌리를 잃은 인간이 신성을 회복하여 존재의 근원인 환인께 귀의하는 것이다. 인류와 생무생일체의 신성회복은 가장 작고 핵심적인 공동체 선(仙)가정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하고 “선(仙)가정이 신성의 빛을 회복하는 뿌리가 되어 가족 구성원과 나아가 인류가 근원적 사랑과 믿음을 되찾는 상생공동체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취정원사는 법문을 통해 선(仙)가정 모두 한얼을 되찾아 신성(神性)을 회복하는 가정의 달이 되기를 축원하며, 한알 · 한얼 · 한올 · 한울의 의미와 선교의 종지 일심정회(一心正回)에 대한 법문으로 진리에 대해 설법하여 주셨습니다.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와 선교총림 선림원은 2021년 5월 1일 선가정 한울법회를 봉행하고, 5월 15일 가정의 날과 5월 22일 가정위탁의 날에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정회(正回)”, “선가정의 홍익인간 실현”을 주제로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선(仙)가정과 온 인류 근원으로의 정회(正回)”를 위한 새벽 신성기도를 봉행하고 있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와 선교총림 선림원은 5월 22일 가정위탁의 날을 맞아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의 법문 특강 “선(仙)가정에서 실현하는 홍익인간(弘益人間)”을 통하여 선가정의 보편적 인류애(人類愛)와 사회적 역할을 조명하고 선교 수행대중과 선가정에 공지하여, 남은 5월이 따뜻하고 건강한 가정의 달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청소년과 아동보호에 적극 참여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선기55년 5월 선가정 한울법회,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님 법문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정회(正回)”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
_ 선교경전「선교전(仙敎典)」1991~1997. 취정원사 著.
“인류와 생무생일체의 신성회복(神性回復)은 가장 작고 핵심적인 공동체 선(仙)가정에서 시작된다. 선(仙)가정이 신성의 빛을 회복하는 뿌리가 되어 가족 구성원과 나아가 인류가 근원적 사랑과 믿음을 되찾는 천지인(天地人) 상생(相生)공동체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
_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선(仙)가정 교유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선(仙)가정 모두 한얼을 되찾아 신성(神性)을 회복하는 가정의 달이 되기를 축원하며, 한알 · 한얼 · 한올 · 한울의 의미와 선교의 종지 일심정회(一心正回)에 대한 법문으로 선교의 진리를 전합니다. ○ 가정은 공동체 생활의 뿌리입니다. 공동체는 가정에서 학교 사회 국가 민족으로 점차 그 영역을 넓혀 인류라는 거대한 공동체를 형성합니다. 뿌리 없는 나무가 살 수 없듯이 가정이 온전하지 못한 공동체는 붕괴 위험에 이르게 됩니다. ○ 현시대 사회불안은 전통적 가족의 의미상실과 핵가족화를 넘어선 개인의 원자화 현상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통적 가족제도의 역할가치가 의미를 상실해가는 이 시대에, 가족공동체는 책임을 중시하는 보수적 가치와 동시에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온전(穩全)한 자유가 중시되는 평등과 상생의 공동체로 거듭나야 됩니다. ○ 인간이라는 본바탕의 윤리적 토대는 변화되지 않고 유지되면서 개인의 자유가치가 존중되는 것이 온전한 자유입니다. 개인의 완전하고 절대적인 자유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온전함으로 하나 되는 가정이라는 상생 공동체로 거듭날 때, 가정은 와해되지 않고 화목(和睦)이라는 결속력을 가지게 되며, 가정이라는 한울타리 안에서 한마음이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심신이 안정됩니다. ○ 즉 가정이라는 작은 공동체 안에서 우리는 내 안의 빛나는 신성(神性)을 회복할 수 있는 길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정의 종교적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인간이 근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한마음이 있으니, 이것을 일심(一心)이라 합니다. 일심(一心)은 모든 인간의 근본적인 한마음이며,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 존재의 중심(中心)입니다. ○ 인간은 일심(一心)으로 돌아갈 때, 인간이 가지고 있는 근본적인 외로움과 불안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일심(一心)으로 돌아가는 것은 신성(神性)을 회복(回復)하여 윤회(輪回)를 끝내고 정회(正回)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정회(正回)란 천지인(天地人)이 합일(合一)하여 진리의 근원으로 바르게 귀의하는 것이니, 이것이 선교의 창교종리(創敎宗理)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일심정회(一心正回)입니다. ○ 다시 말하여 천지인(天地人)이 합일(合一)하여 일심(一心)으로 돌아감이란, 생무생일체(生武生一切)가 한울을 이루어 한알로 바르게 돌아가는 것입니다. ○ 생무생일체는 한알에서 태어나 한얼을 간직하고 한올을 받아 한울을 이루며 살아갑니다.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 “한알에서 한얼을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고 하였습니다. ○ “한알”은 존재의 근원이시며 온세상의 하느님이신 창조주 환인(桓因)이십니다. 환인(桓因)께서 “한얼”을 내리시니 생무생일체는 존재의리(存在義理)에 따라 각각의 “얼”을 가진 존재가 되고, 환인께서 생명의 기운을 불어넣으시니 “한올”의 숨결이 생겨납니다. 이에 생무생일체는 “한올한올”이 되어 장구(長久)한 율려(律呂)를 완성하니 그것을 “한울”이라 합니다. ○ 한울 안에서 너와 나 차별없이 생무생일체가 훌륭하고 아름답게 살아가는 것이 홍익인간 재세이화(在世理化)의 참뜻입니다. ○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은 “신단수 숲 마을”이라는 선교 수행공동체 슬로건 아래, 환인(桓因)의 향훈(嚮暈)이 온 누리에 가득한 가정의 달을 맞아 새벽신성기도(효신청曉晨甠,사백력기도)를 봉행하여 선(仙)가정과 온 인류가 진리의 근원으로 정회(正回)하는 신성회복의 5월이 되기를 발원합니다. " _ 桓紀9218年 檀紀4354年 仙紀55年 仙敎創始31年 辛丑年五月 聚正元師仙家庭敎諭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선교 교단 취정원사, 2021년 5월 22일 가정위탁의 날 맞아
“선가정 홍익인간의 실현” 한울법회 강연
선교 수행공동체 “신단수 숲 마을, 선림원”은 인류가 한 가족이 되는 천지인 공동체이다.
선(仙)가정에서 실현하는 홍익인간(弘益人間)을 통하여 선가정의 보편적 인류애(人類愛)와 사회적 역할을 완수하고 재세이화(在世理化)를 실현한다.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서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 하였으니, 우리 모두는 한울 안에서 하나입니다. ‘한울 안에서 하나’라 함은 환인(桓因)의 향훈(嚮暈) 아래 생무생일체는 각자인 동시에 공동체임을 뜻합니다. 즉 우리는 한울 안에서의 하나이며, 한울 안에서 하나를 이룹니다. ○ 5월 가정의 달은 부모를 잃은 청소년과 아동에게는 아픔의 달이 됩니다. 선가정의 선제들이 하늘의 마음인 신성을 회복하여 친가정 친부모의 마음으로 그들을 보살피고 사랑할 때, 선가정은 진정한 한울을 이루어 홍익인간을 실현하게 됩니다. ○ 신성(神性)은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하늘의 성품이기에, 친가정 위탁가정의 구분을 떠나 선가정의 가족(家族) 구성원은 근본적으로 하늘의 성품인 신성으로 한울을 이룰 수 있습니다. ○ 선가정이 인류 공동체의 뿌리가 되어 너와 나 차별없는 보편적 인류애 홍익인간을 실현한다면, 온 인류의 구원은 결코 멀리 있지 않습니다. ○ 선교 수행공동체 “신단수 숲 마을, 선림원(仙林院)”은 천지인합일 정회사상(正回思想)에 근거하여 함께 참선하고 농사짓고 선도를 수련하는 신성회복 공동체로, ‘온 인류는 한가족 한마음’이라는 캐치플레이즈로 전통적인 가족제도가 사라진 현시대에 ‘한 하늘 · 한 가족 · 한 세상’을 이루는 상생공동체의 역할을 추구합니다. ○ 가정위탁의 날을 맞아 우리는 선(仙)가정과 정회(正回), ‘한알 · 한얼 · 한올 · 한울의 뜻과 신성회복 공동체’에 대하여 바르게 알아야 할겠습니다. 선교의 종지 일심정회(一心正回)와 창교종리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에 근거하여 선가정의 정회사명을 설하여 보겠습니다. ○ 선가정이란 하느님 환인(桓因)의 한울 안에서 진리를 추구하는 한마음으로 하나 되는 선교 수행자, 선교인의 가정입니다. 학교 회사 국가 민족 등 여러 공동체가 있지만, 그 모든 공동체의 뿌리는 가정입니다. 인간이 가정으로 돌아갈 때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은 가정의 구성원인 가족이 한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인간은 한마음을 이룰 때 심신이 안정되고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가족의 개념이 확대된 것이 민족이니 한민족인 대한민국의 역량은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으며, 미래의 인류를 이끌어나갈 정신문명의 선진국이 될 것입니다. ○ 이에 비하여 인류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한마음이 있으니, 이것이 일심(一心)입니다. 선교의 창교종리(創敎宗理)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수행을 통하여 천지와 하나 된 인간이,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 존재의 중심(中心)인 ‘한알’ 곧 하느님 환인(桓因)께로 바르게 돌아가는 것입니다. ○ 인간은 오직 존재의 근원으로 바르게 돌아갈 때, 인간이 가진 근본적인 두려움과 외로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신성을 회복하여 인간 존재의 근원이신 하느님 환인께로 바르게 돌아가는 것만이 윤회(輪回)를 끝내고 정회(正回)에 도달하는 유일한 길입니다. ○ 생무생일체는 한알에서 태어나 한얼을 간직하고 한올을 받아 한울을 이루며 살아가니, 천지인이 합일하여 일심으로 돌아감이란,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루어 한알로 바르게 돌아가야 합니다. ○ “한알”은 존재의 근원이시며 온세상의 하느님이신 창조주 환인(桓因)이십니다. 환인께서 “한얼”을 내리시니 생무생일체는 존재의리(存在義理)에 따라 각각의 “얼”을 가진 존재가 되고, 환인께서 생명의 기운을 불어넣으시니 “한올”의 숨결이 생겨납니다. ○ 이에 생무생일체는 “한 올 한 올”이 되어 장구(長久)한 율려(律呂)를 완성하니 그것을 “한울”이라 합니다. 한울세상에서 너와 나 차별없이 생무생일체가 훌륭하고 아름답게 살아가는 것이 홍익인간(弘益人間) 재세이화(在世理化)의 참뜻입니다. _ 桓紀9218年 檀紀4354年 仙紀55年 仙敎創始31年 辛丑年五月二十二日 聚正元師仙家庭敎諭
※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올해로 환기9218년 단기4354년 선기55년 선교창시31년을 맞은 선교(仙敎)는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신앙하며,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宗旨)로 신성회복(神性回復_을 교지(敎旨)로 하는 한국의 민족종교 종단입니다. 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는 천지인합일 정회사상(正回思想)을 대각하여 1991년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고, 1997년 선교 교단을 창설하였습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는 한민족 하느님 사상 · 선(仙)사상 · 속신무구청정사상 · 선농무일여사상 · 일달해제사상 등을 설파하여 선학(仙學)을 정립하고, 선교강원의 융성을 이루었습니다.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는 2021년 신축년 1월 1일부터 360일간 온 인류의 신성회복과 지구자연의 보전을 기원하며 천지인 정회기도(天地人正回祈禱)를 봉행하고 있습니다.
※ 선교, 선기55년 선교창시31년 2021년 신축년
선가정 한울법회(5.1) / 가정의 날(5.15) / 가정위탁의 날(5.22) 관련글 & 언론보도
시민일보 선교 교단 취정원사, 가정위탁의 날 맞아 “선가정 홍익인간의 실현” 강연
시민일보 선교 취정원사, 5월 가정의 달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정회(正回)' 특강 진행
시사매거진 선교 취정원사, 5월 가정의 달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정회(正回)' 특강 진행
인터뷰365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취정원사, 5월 가정의 달 맞아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정회(正回)' 특강 진행
선가정 천지인 정회기도 | ||
※ 선교 공지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창설한 재단법인 선교(仙敎)와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은 일체무관합니다. 선교(仙敎)에서는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으로 인한 오인혼동 및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다음과같이 공지합니다.
[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만월도전’의 선교창교 왜곡사건 관련 ]
1. 구.선불교 만월도전(불광도원,국조전,전국도원,선교유지재단,홍익공동체,홍익마을,suntao)이 2016년 임의로 선교로 개칭한 후, 1994년 자신이 선교를 창교했다고 허위홍보하는 바, 대중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2. 만월도전은 “선교”라는 숭고한 명칭을 캬바레 나이트클럽 안마시술소 동물인공거세업 등으로 상표출원하여 선교인에게 심각한 모욕감을 준 바, 선교 교단에서는 이러한 유사선교 만월도전을 종교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3.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단월드(선교)피해자가족,소송하는사람들전국연합(단피연) 및 [신동아 2010.1.5]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 [sbs 2010.3.6] 그것이 알고싶다, [종교와진리 2023.6.28] 사이비종교 Suntao에 관련된 단체는 만월도전의 구.선불교(Suntao, 불광도원, 2016년 선교유지재단으로 변경한 충북 영동 홍익생활실천종교)입니다.
4. 선교종단“재단법인 선교”와 유사선교“선교유지재단”(Suntao,선불교,불광도원)은 일체무관합니다.
5.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Suntao,선불교,불광도원)으로 인한 오인혼동과 피해발생이 없도록 공익을 위해 공지합니다. 숙지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