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정원사님의 민족신앙(仙敎信仰), 민족사학(民族史學), 민족교육(民族敎育), 동국고대선교고(東國古代仙敎考) 강설 _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 신앙의 원형를 고증하는 취정원사님의 민족신앙 강좌입니다. 민족사학의 새로운 장을 여는 취정원사님의 단재 신채호 선생 [동국고대선교고] 강설과 잃어버린 한민족 상고사의 뿌리를 찾고 민족정신을 일깨우는 취정원사님의 민족사학, 자주적 역사관 정립을 통한 한민족 정체성의 확립. 한민족 중흥에 이바지하는 민족교육 공개강연_
선교 수행경전 [선교전(仙敎典)], 선교 대중경전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仙敎)], [선교소경전(仙敎小經典)]
환인상제님의 교화를 취정원사께서 경전으로 기록. 일교일종 선교종헌을 수록한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과 고대선교의 종맥을 계승하여 선교(仙敎)를 창교하신 취정원사님의 선교 대중경전 [천지인합일선교(天地人合一仙敎)], 선교수행경전 [선교전]과 대중경전 [천지인합일선교]의 내용을 소경전으로 편찬한 [선교소경전(仙敎小經典)]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고대경전(古代經典). 선교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천부경(天符經)] 강해_
선교 신앙대상 [환인(桓因)], 선교 표장 [천지인합일 천부인 옴], 선교 종지 [일심정회(一心正回)], 선교 기본계율 [삼법계(三法戒)]
선교의 신앙대상 환인상제(桓因上帝)께서는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온 세상을 창조하신 하느님이십니다. 선교 표장 "천지인합일 천부인 옴"은 선교의 종표로써 취정원사께서 환인상제님으로부터 교유받으신 천부인과 취정원사께서 선교창교 종리로 세우신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을 상징합니다. 선교 표장은 형태와 발음 모두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을 의미함.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온 마음을 다하여 환인상제님께 귀의함을 의미합니다. 삼법계(三法戒)는 취정원사께서 선교 창교종리와 함께 교유하신 기본계율 . 펑정운, 정정취, 여가례_
선교상고(仙敎詳考), 환국지리감여록(桓國地理堪輿錄), 선도공법(仙道功法), 난랑비서(鸞郞碑序) . . .
취정원사님의 선학 공개강연은 "선교상고(仙敎詳考)" - 선교종단의 현대경전 [선교전], [천지인합일선교]. [선교소경전]에 실린 선사(仙史) 공개강좌 / "환국지리감여록(桓國地理堪輿錄)" 취정원사께서 저술하신 환국의 풍수지리에 대한 감여와 한민족 영토회복과 신성회복의 정소를 보전하는 중요한 의미. / "선도공법(仙道功法)" 천지인합일 선인무예 선도공법의 원리와 선농무일여사상의 실체적 수행법. / "난랑비서(鸞郞碑序)" 신라 고운 최치원의 난랑비서 "실내포함삼교"에 대한 취정원사님의 새로운 해석_